본문 바로가기

취미/서핑

서핑 슈트/서핑 장갑 자가 수리 및 보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Waveling 홍e입니다

저번에 어깨에 핀빵이 나서 수리를 위해 할로우 수리테이프를 구입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핀빵 난 웻슈트 수리 및 할로우 서핑 장갑의 보수를 해볼까 합니다.

할로우 장갑의 경우 3번정도 서핑을 하였는데...

손가락 사이사이에 벌써 구멍이 나더라고요ㅜㅜ

내구성이 너무 약하긴 하네요ㅜ

성능이나 가격면에서는 매우 좋은데 내구성이 항상 아쉽습니다.

아니면 제가 너무 험학하게 사용하는 건가요..

다른 분들은 어떤지 궁금하긴 하네요

먼저 서핑 장갑 보수부터 해볼까요?

 

수리 테이크옵!

 

 

먼저 수리 자재들을 준비합니다

 

 

수리본드, 서핑 수리테이프, 가위, 면봉(이쑤시개 등 얇고 긴 물체면 가능), 휴지, 물티슈, 신문지, 다리미

 

다음으로 면봉을 잘라서 이런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준비가 되셨다면,

 

서핑장갑 수리 시작!

아래 영상과 같이 본드를 조금 묻혀주신 다음,

손가락 사이사이에 조금씩 발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본드칠을 다 하셨다면,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말리세요!

저는 보통 1시간이상 말립니다

 

 

겉이 다 말랐다면, 안쪽까지 본드칠을 해줍니다.

근데 보통 겉만해도 충분합니다.

보통 손끝이나 손바닥같은 안쪽면이 손이랑 직접 접촉이 많다면

안쪽은 본드칠을 하지 않습니다.

본드칠을 하게 되면, 거칠어서 많이 쓸리기 때문입니다.

손가락 사이는 직접적인 접촉이 거의 없는 부분이라

내구성을 더 높이기 위해 안쪽까지 본드칠을 해주었습니다.

 

 

 

아 본드를 바르실때, 작업하는 시간 동안은 본드 뚜껑을 꼭 닫아주세요.

본드는 공기와 접촉하면 굳어지기 때문에 작업 시간동안 본드가 굳어져 쓰지 못하게 됩니다.

꼭 뚜껑을 닫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안쪽까지 이렇게 본드를 발라 주고, 말리시면 끝!

과연, 물이 새지 않는지 확인해 볼까요?

서핑 장갑에 물을 채워 넣어 물이 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손가락 사이사이에 물이 새는 곳이 없네요!

다음 서핑때는 손이 더 따뜻하게 서핑을 할 수 있겠네요~~

다음으로,

 

웻슈트 자가 수리

 

 

위에 사진과 같이 핀빵이 났습니다..ㅜ 제 몸의 상처는 저것보다 좀 더 크게 낫구요..

제 몸에 약은 발라줬으니, 웻슈트도 약을 발라줍시다

 

 

본드를 구멍사이사이에 발라줍니다

 

 

발라주시고, 바로 덮으시지 마시고 후후 불어서 약간 굳힌 다음, 덮어주세요

그래야 잘 붙는다고 합니다

 

덮은 다음 굳히면 됩니다.

원래는 본드만 바르실때는,

위의 사진처럼 튀어나오는 부분없이 꼼꼼하게 발라야합니다.

조금이라도 튀어나오면

 부분이 시작이되어 금방 다시 찢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위에 서핑 수리테이프를 붙여줄 계획이라 저렇게만 했습니다

본드를 말렸다면,

이제 수리테이프를 붙여주겠습니다

 

 

수리 테이프를 둥글게 잘라 줍니다

 

너무 각진 곳이 있으면, 그 부분이 시작으로 금방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웻슈트안에 이런 테이프를 붙인 부분을 보면, 보통 원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다리미를 준비해주세요

 

 

우리집 다리미 기준으로 이정도로 온도를 맞췄습니다

화학섬유보다 더 약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고무는 직접적인 열에 취약합니다...

특히 스킨재질이나 다른 재질은 더 민감하다고 들었습니다

제 웻슈트

파타고니아 기준으론 저정도 열은 충분히 버팁니다

 

 

 

테이프를 붙일 곳에 테이프를 올려놓고,

다리미로 가접을 해줍니다!

근데 저는 그냥 웻슈트 위에 다리미를 바로 올려서 가접을 해주었는데요

저는 수리를 몇번 해봐서 이정도 열은 제 슈트가 버티는걸 알기 때문에 이렇게 해주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가접시에도, 위에 천을 덧 대어서 다림질 해주세요

웻슈트는 소중하니깐요..

그 다음,

 

천을 덧 대어서 완전히 붙을 수 있도록

다림질을 해주세요

다림질 후에 잘 붙었다고 생각되면

이제 안쪽도 해주겠습니다!

안쪽은 본드가 조금 삐져나와서 그냥 서핑을 하게되면,

본드부분이 자꾸 쓸립니다..상처가 계속나게되요

그래서 안쪽은 필수적으로 해주는 편입니다

안쪽 수리테이프 붙이는 방식은 똑같습니다

 

 

 

이번에는 할로우 수리테이프 살때, 동봉된 종이를 가지고 해봤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천으로 하는게 더 편하더라요

 

 

 

자 이렇게 겉/안 수리테이프가 끝났습니다!

수리 후에 이리저리 당겨봤는데

벌어지지 않고 잘된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다음 서핑은 따뜻하게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서핑슈트, 서핑장갑

자가수리 및 보수 작업을 마치겠습니다

그럼 안섶즐섶

shaka!

반응형